본문 바로가기

타이탄의 도구/블로그

블로그 시작하면 좋은점 3가지와 티스토리 수익형블로그 시작하기

취미로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수익을 목적으로 블로그 활동을 합니다.

정성스럽게 쓴다면 글 하나를 작성하는 데 30분 이상이나 걸리는데 왜 블로그를 해야 할까요?

 

블로그 시작하면 좋은 점 3가지

1. 수익 창출의 방향이 다양합니다.

블로그는 광고수익 (애드포스트, 애드센스), 제휴마케팅 (쿠팡파트너스 등), 체험단 (레뷰, 리뷰플레이스 등) 의

다양한 활동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데요.

특히 수익형 블로그는 포스팅 중간이나 끝 부분에 광고를 배치하여 클릭 수를 만들어서 수익을 냅니다.

 

2. 퍼스널 브랜딩이 가능합니다.

포스팅을 통해 나만이 가진 가치를 증명할 수 있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면서 전문성을 더욱 키워 1인 브랜딩이라는 결과로 이어지게 됩니다.

나에게는 당연했던 정보들이 남에게 가치있는 내용이 됩니다.

 

자기 자신에 대한 브랜딩을 성공하면 그 이후로도 시작할 사업에 도움이 됩니다.

온라인 마케팅과 비즈니스로 연결되어 더 많은 수익 창출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3.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블로그라는 인터넷 장소에 글을 쓰면 삭제하지 않는 이상 노출이 되고

누군가는 글쓴 사람이 자고 있을때에도 글을 읽고 광고를 클릭해 수익을 얻게 해 줍니다.

따라서 저는 파이프라인을 만들어나가는 과정이 될 수 있는 것이 블로그라 생각합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만 있으면 언제든지 정보를 쌓아갈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시작하기

저는 제가 추구하는 방향에 따라서 네이버블로그는 리뷰와 일상을 공유하면서 제휴마케팅을 이용한 수익 창출을,

티스토리블로그는 양질의 정보글을 공유하며 애드센스 광고를 이용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고자 결정했습니다.

 

광고의 종류는 다양한데, 먼저 구글의 애드센스는 다음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구글 블로그 등

다양하게 적용되지만 네이버는 애드센스를 적용할 수 없고 자체서비스인 애드포스트를 이용해야합니다.

애드포스트는 애드센스에 비해 단가가 10~20% 수준으로 낮습니다.

 

네이버블로그는 방문자 수를 빠르게 늘리고 성장시키기 좋지만 광고의 단가가 낮습니다.

국내에서 트래픽(접속자수)이 가장 크기 때문에 검색을 타고 들어오는 유입량도 높아서

본인만의 가게, 상품을 홍보하거나 제휴마케팅 접근성에서는 네이버가 유리합니다.

티스토리는 광고 단가가 높고, 예전보다 진입장벽도 낮아져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기 적합합니다.

 

글을 마치며

이상으로 돈무새 롱찌의 '블로그 시작하면 좋은점 3가지와 티스토리 수익형블로그 시작하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당장 시작해 보세요.

디지털노마드에 관심있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