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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탄의 도구/블로그

황금키워드 발굴 방법 1_아이템스카우트

 

안녕하세요, 롱찌입니다.

황금키워드를 발굴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템스카우트는

제가 사용하는 방법 중에 가장 핫한 키워드를

발굴하는 사이트입니다.

 

잘 이용하면 경쟁강도 0.001인 막 뜨고있는 핫한 아이템을

쉽게 찾아낼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잘 팔리는 물건 위주의

키워드를 발굴해주는 사이트이다보니

 

블로그 글쓰기에서 특정 분야보다는

쇼핑몰 운영하는 분 혹은 상품 리뷰성 글을 쓰시려는 분들이

참고하기 좋습니다.

 

아이템스카우트 사용 방법 (www.itemscout.io/)

 

1. 아이템 발굴하기

 

 

 

메뉴에서 주로 이용할 항목은 아이템 발굴과 키워드 분석입니다.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면 직접 검색도 가능하지만,

분류되어있는 카테고리를 사용하는 것이 빠르고 편합니다.

 

1차 분류 상자를 클릭하면 의류, 잡화, 식품 등 다양한 항목이 등장합니다.

 

 

여기서 리뷰성 포스팅 하기 가장 쉬운 '식품' 카테고리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주제별 신규 키워드와 급상승 키워드가 나옵니다.

 

신규 키워드와 급상승 키워드는 갑자기 사람들이 티비를 보고 검색한다거나

어떤 이슈에 영향을 받아 검색수가 오르는 키워드들입니다. 

 

10개씩 보기 버튼을 눌러 200개씩 보기로 변경하면 더 편하게 사용합니다.

 

경쟁강도 옆의 화살표 버튼을 눌러 화살표를 ↑ 위쪽 방향으로 설정하면

오름차순으로 경쟁강도가 낮은 키워드부터 살펴볼 수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할 때 자주 이용하며 지켜본 결과

한번 오른 급상승키워드는 잘 내려가지 않습니다.

 

 

아이템스카우트와 키워드마스터의 비율차이가 나지만

대체적으로 비슷하게 맞습니다. 

 

아이템스카우트의 경쟁강도는 상품수/검색수의 비율입니다.

키워드마스터의 비율은 문서 수/검색수의 비율입니다.

 

아이템스카우트에서 경쟁강도가 아주 낮다면,

키워드마스터에서도 비율이 낮은 키워드로 나옵니다.

 

가장 핫한 상품인 '고려은단멀티비타민올인원'으로

키워드 비교해 보겠습니다.

 

 

키워드마스터에서 확인한 비율도 낮게 나옵니다.

상품 관련 황금 키워드는 이렇게 쉬운 방식으로 찾아낼 수 있습니다.

 

2차 분류로 세부적인 카테고리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키워드 분석하기

 

메뉴에서 키워드 분석을 눌러 '고려은단멀티비타민올인원'을 검색해 봅니다.

 

스마트스토어나 쿠팡 등 판매자들은 키워드 분석을 통해

이 상품을 판매할 것인지, 아닐 것인지를 판단하는 지표 중 하나가 됩니다.

 

 

 

검색 수 그래프를 통해 연령별, 성별, 기기별, 시기별로 검색량의 차이를 한눈에 확인합니다.

건강식품은 40대 여성이 휴대폰을 통해서 가장 많이 검색함을 알 수 있겠죠.

 

 

 

글을 마치며

이상으로 돈무새 롱찌의 '황금키워드 발굴방법1_아이템스카우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활용 방법은 제가 생각지 못하는 방법으로도무궁무진할 것 같습니다.

 

황금키워드 발굴 방법은 다양합니다.

트렌드와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방법도 있고,

남이 쓴 황금키워드를 눈치채고 따라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씩 따라해 보시고, 

다음 포스팅도 재밌게 봐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