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돈무새 롱찌입니다.
이번에는 구글트렌드를 활용해서 황금키워드를
쉽게 발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잘 팔리는
상품 위주의 키워드를 발굴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였습니다.
궁금하시면 아래 글을 읽고 오세요.
이번에는 트렌드 분석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황금키워드 발굴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구글 트렌드는 네이버 데이터랩과 비슷하게
빅데이터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트렌드를 분석하고
급상승 검색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네이버에서는 올해 2월부터
급상승검색어 서비스를 종료했기 때문에
핫한 트렌드와 사람들의 관심사를 분석하기에는
구글이 더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구글 트렌드 사용 방법 (trends.google.com/trends/)
1. 2020년 올해의 검색어
구글 트렌드를 검색하여 접속하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Google Trends는 설정 기본이 미국으로 되어있는데
미국의 이슈를 알고싶다면 미국을 선택하고
우리나라의 이슈는 오른쪽 상단 화면에서 대한민국으로 설정해주세요.
사이트에서 아래로 내려보시면 추천 검색어로
2020년 올해의 검색어가 나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작년의 인기 검색어를 카테고리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위에 마우스 커서를 대면
5개 더 보기 버튼이 나와서
최대 10개의 키워드를 볼 수 있어요.
그 중에서도 작년에 모든 연령층이 즐겼던
게임인 어몽어스(Among Us) 관련된 키워드를
키워드마스터에서 검색해 봅니다.
(저도 사서 했던 게임인데 재밌습니다.)
'어몽어스' 를 검색하면 연관 검색어가 함께 나오니
하나씩 클릭하여 비율을 살펴보세요.
어몽어스 관련 키워드는 총 조회수도 꽤 많고
레고, 티셔츠, 마스크 줄, 상하복, 열쇠고리, 물통 등의
캐릭터 악세사리도 나왔나 봅니다.
조회수에 비해 문서수가 현저히 적어서
비율은 황금키워드 급입니다.
구글 트렌드는 이런 방식으로 키워드를
잘 분석해 낸다면 굉장히 글쓰기에 좋은 키워드를
알아내실 수 있습니다.
2. 최근 인기 검색어
Google Trend에서는 네이버에서 종료한 서비스인
인기 급상승 검색어를 날짜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루 급상승 검색어는 적게는 4개에서 많게는 8개까지도 나옵니다.
키워드를 클릭하면 관련 뉴스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로 내려보다가 '공시지가' 키워드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공시지가가 급등했다는 뉴스에
2021년 개별 공시지가를 조회하고자 하는 이용자 수가 많습니다.
글을 마치며
이상으로 돈무새 롱찌의 '황금키워드 발굴방법2_구글트렌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단순히 비율이 낮은 이슈성 키워드보다
사람들이 꾸준히 궁금해할만한데 찾기 힘든 정보들을
포스팅한다면 장기적으로 블로그 방문자 수는
꾸준히 증가할 것입니다.
다음 포스팅도 재밌게 봐주세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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