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이탄의 도구/재테크

엑시인피니티 게임과 수익 구조에 대해 알아보자!

하루에 2시간 게임하고 최저시급 이상의 코인을 벌어갈 수 있는 게임을 아세요?

더군다나 근로소득, 사업소득에도 잡히지 않으니 실업급여를 받는 사람도 문제 없이 소득을 만들 수 있는 합법적인 방법이라면요?!

 

 

퇴사 후에 뭘 해먹고살지라고 한창 생각하고있는 돈무새 롱찌에게 엑시인피니티 게임은 그야말로 빛입니다.

하루에 1~2시간만 투자해서 일하는 것 이상의 가치를 만들 수 있거든요.

 

 

어떻게 그런 수익구조가 나오는지 돈무새 롱찌와 함께 알아봅시다.

 

 

 

 

엑시인피니티 게임이 뭔가요?

 

 

 

 

엑시인피니티는 AXS 코인으로 업비트 거래소에서 4월에 상장되어 6월까지 횡보하다가

 

7월 한달간 1000% 급등한 따끈따끈한 코인입니다.

 

지난 6월부터 필리핀 등의 개발도상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NFT를 도입한 게임으로, 돈을 버는 게임이라고 해서 '플레이 투 언(Play to earn)'이라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점점 엑시인피니티로 돈을 버는 부업에 관심갖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

 

도대체 어떤 게임이고 수익을 어떻게 벌어들일 수 있다는건지 궁금하시죠?

 

 

 

 

이 게임은 모바일(안드로이드)와 데스크탑에서 플레이가 가능하고

 

아이폰은 아직까지는 실행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유저는 포켓몬같은 캐릭터 '엑시'를 3마리 사서 어드벤쳐모드(컴퓨터와 대결)와 아레나모드(유저와 대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엑시마다 종류와 스킬이 다르고, 조합을 잘 맞춰서 1판을 이기면 보상으로 SLP(스무스 러브 포션) 코인을 얻습니다.

 

 

캐릭터는 NFT로 만들어져 있어서 게임 안에서 캐릭터를 이더리움으로 판매, 구매가 가능합니다. 

 

SLP를 모아서 바이낸스 등 유명 거래소에서 판매할 수도 있고,

게임 내에서 교배 시스템인 브리딩을 하여 새 캐릭터를 얻어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수익 구조

 

 

게임 플레이 시 보상으로 얻는 SLP는 하루에 최대 수급량이 정해져 있습니다.

 

 

어드벤쳐모드로 하루 최대 50개,

 

아레나모드(유저끼리 PVP)로 평균 25~100개,

 

일일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25개

 

 

단순하게 계산해서 120개의 SLP 코인을 얻을 수 있다면

 

120SLP*시세(현재 115원)=13800원을 일일 수익으로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1달이면 414000원이고 SLP 시세에 따라서 수익을 더 낼 수 있습니다.

 

 

 

차트를 보면 일주일 평균 139원인데,

이 가격으로 계산하면 하루 평균 1~2시간 투자해서 월 50만원의 수익이 납니다.

 

 

보상으로 얻는 SLP를 적절한 타이밍에 매도한다면 수익을 더 크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또 게임 시스템 내의 브리딩(교배) 시스템으로 새롭게 생성된 캐릭터를 마켓플레이스에서 사고 팔며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캐릭터를 결합해서 좋은 스킬 카드를 가진 캐릭터가 나오면 비싼 가격에 팔 수 있어요.

 

 


 

게임 시작 전 알아야 할 것

 

 

1. 게임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최소 자본이 필요합니다. 

 

시세가 항상 달라지지만 마켓플레이스에서 이더리움을 이용하여 캐릭터를 무조건 최소 3마리는 구매해야하는데,

 

한 마리 가격이 30~40만원입니다. 

 

 

또한 1판에서 승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조합과 스킬이 좋은 캐릭터를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유저들은 150~200만원 선의 자본을 먼저 투자합니다.

 

 

 

 

초기 자금이 많이 든다고 해서 믿을 수 있는 업체인지 굉장히 의심스러울 수 있습니다.

 

엑시 마켓플레이스에 들어가면 최근 24시간동안 거래된 엑시 캐릭터들을 볼 수 있는데

 

하루동안 거래된 엑시는 60176마리 입니다.

 

달러로 환산하면 2068만달러, 한화로 242억이 하루만에 거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큰 규모로 활발하게 운용되고 있고 개발자들도 패치를 열심히 하고있기 때문에

 

한번쯤 도전해볼만한 게임인 것 같습니다.

 

 

 

 

2. 자본이 없어도 게임을 시작할 방법은 있습니다.

 

스컬러십 제도 또는 한국에서 '장학생 제도'라는 것이 있는데,

 

캐릭터를 가지고 있는 유저가 초보유저에게 계정을 빌려주어 게임을 대신 플레이하게 해서 SLP를 벌면 수익을 50:50으로 배분하는 제도입니다. 

 

 

벌어들인 SLP코인은 본인만 알고있는 지갑에 저장되기 때문에,

 

계정을 빌려주는 사람 입장에서는 해킹과 사기의 걱정이 없습니다. 

 

하지만 한 계정 당 하나의 IP로만 플레이가 가능하고, 어기면 계정 정지 먹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장학생 제도를 잘 이용한다면 초기 투자금 없이도 수익을 내기 가능하지만, 

 

빌려준 유저와 초보유저가 배분해야하기 때문에 수익률은 낮습니다.

 

 


 

암호화폐 유튜버 최현식씨는 "게임 자체는 크게 재밌는 편이 아니지만, 필리핀에서는 엑시인피니티로 생계를 유지할 수 있을 정도로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혁신적인 사례다" 라고 했습니다.

 

저 역시 이 게임이 필리핀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까지 유행하기 시작한다면 가치가 더 높아질 거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엑시인피니티가 어떤 코인인지, 게임으로 수익 내는 구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다음 포스팅은 더 구체적으로 엑시인피니티 게임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돈무새 롱찌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