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돈무새 롱찌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광고 계정과 애널리틱스와 스마트스토어를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광고 계정을 등록해야 하는 이유!
사업자 등록을 마친 스토어라면, 광고 계정을 등록해야 합니다.
왜 광고 계정을 등록해야 할까요?
그 이유는 광고는 고객이 상품을 사려고 할 때 특정한 '키워드'를 검색하는데,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내가 올려놓은 상품이 노출 될 확률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상위노출을 하기 위해서 투입해야하는 시간이라는 리소스를 줄여줍니다.
따라서 광고 비용을 과도하게 지출하지 않는 선에서 이롭게 쓴다면 효율적으로 스토어를 운영할 수 있게 됩니다.
광고 계정을 연동하는 방법
1. 먼저 네이버 홈에서 스크롤을 내려 아래쪽으로 이동하여 비즈니스/광고 탭을 클릭하세요.
2. 비즈니스 화면에서 네이버 광고를 클릭하여 창이 뜨면 '검색광고' 유형을 클릭해 주세요.
검색 광고는 N포털에서 검색하는 사용자에게 우리가 판매하는 사이트나 상품, 컨텐츠를 제공하는 마케팅 방식입니다.
3. 검색광고 창까지 뜨셨다면 로그인하여 광고 시스템에 가입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4. 검색광고 화면으로 더욱 빠르게 이동하는 방법은 스마트스토어센터 화면에서 바로 옆에 검색 광고 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또는 쇼핑파트너센터 - 검색광고 탭으로 눌러주셔도 되구요.
5. 검색광고 화면에서 광고 만들기를 눌러 주시면 현재 판매중인 상품의 광고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광고 계정 연동은 여기서 끝입니다 -!
네이버 애널리틱스 연동하는 방법
스마트스토어 페이지 내부의 통계도 잘 되어있지만, 보다 정밀한 분석을 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연동하여 실시간 접속자 숫자나, 상품 페이지 안에 머무른 사람들의 특성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1. 스마트스토어센터 가장 아래로 스크롤 내려서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클릭합니다.
애널리틱스는 글자 그대로 '분석'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본인이 운영, 관리하는 사이트의 현황과 사용자 이용 행태를 분석합니다.
2. 로그인 화면 바로 아래쪽에있는 '바로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3. 현재 등록된 사이트가 없다면 '등록된 사이트가 없습니다' 팝업이 뜨며, 빨간 박스친 부분의 톱니바퀴 모양 (설정 버튼)을 눌러 주세요.
4. 사이트 및 권한 관리 페이지에서 '사이트 등록' 버튼을 눌러 사이트명과 URL을 등록합니다.
기본 사이트 설정은 원하시는 분만 체크하시면 됩니다.
5. 이렇게 등록이 끝나면 애널리틱스에 등록된 발급 아이디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나오는 분석 스크립트는 외부 사이트 (자신이 직접 외부에 구축한 사이트)에서
애널리틱스를 이용할 때 사용하는 스크립트입니다.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분석 스크립트를 따로 복사해서 붙여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발급 아이디만 드래그하여 복사해 주세요.
6. 스마트스토어센터의 노출 관리 - 노출 서비스 관리 탭에서 가장 아래쪽에 위치하는
애널리틱스 설정 안함을 설정 함으로 바꿔 주세요.
복사했던 발급 아이디를 붙여넣고 검증 후 저장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광고 계정과 애널리틱스를 스마트스토어에 연동해 보았는데요,
처음에는 어렵지만 해 보면 그리 어렵지 않으실거예요...!
여기서 시간 많이 들이실 필요 없습니다. 저는 컴퓨터랑 친해지는 데 시간이 좀 들었지만요...^^
스토어 준비하시느라 모두 수고 많으십니다!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 주세요!^^
'타이탄의 도구 > 스마트스토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통신판매업 신고 후 마케팅 업체에서 연락오는것은 사기입니다. (1) | 2021.06.12 |
---|---|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회원 전환 및 통신 판매업 신고하는 방법 (2) | 2021.06.11 |
스마트스토어 시작해야하는 이유와 개설 방법 (0) | 2021.06.07 |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등록 비대면 발급 방법 (국세청홈택스) (0) | 2021.06.05 |